노블리 결혼정보

안녕하세요 강남대표 결혼정보회사 노블리입니다

강남대표 결혼정보회사 NO1. 노블리 결혼 자세히보기

Lovely 데이트/연애,사랑

[연애자존감]연애하면서 자존감을 잃지 않는 방법

노블리 2021. 10. 1. 19:00

 

 

안녕하세요 노블리입니다~~^^

 

 

 

 

연애를 시작하게 된다면, 하늘도 핑크빛, 바다도 핑크빛으로 보이고 뭘 하던  마냥 좋기만 할 텐데요. 연애를 하다 보면 때로는 힘든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모든 연인들은 연애를 하면서 엄청난 행복감을 느끼곤 합니다. 하지만 연애를 하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모두 포기하고 상대방에게맞 맞추려고 한다던지, 평상시 본인의 모습이 아닌 다른 모습으로 연인을 대하게 된다면, 언젠가는 연애하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고 버겁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누군가를 진심으로 좋아하는 마음을 가지면서 꿈꾸던 연애를 하고 있다면 그 사람을 잃지 않으려고 자기 자신을 잃어가며 연애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데요. 그 연애를 유지하다 보면 본인의 모습을 잃게 되고 자존감을 잃어갈 수 있습니다. 연애 초반에는 당연히 문제 될게 없다고 느낄 수 있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고 나서, 자신의 희생이 곧 불행이 되고, 자존감을 깎는 관계로 바뀔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연애를 하면서 자존감을 잃지 않을 수 있을까요? 오늘 노블리결혼정보회사에서는 연애자존감, 연애하면서 자존감을 잃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애자존감, 연애하면서 자존감을 잃지 않는 방법

가식이 아닌 진짜 내 모습을 보여주자 

 

 

 

 

가식적인 모습 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나요? 일반적으로 겉모습이나 외모를 꾸미는것, 또 하하호호 억지로 웃는 모습 등을 떠올릴 텐데요.여기서 말하는 가식은 외모를 꾸미는 것만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성격과 라이프스타일, 좋아하는 것들, 연애스타일 등을 포함합니다. 연애 초기에는 나의 연인에게 잘 보이기 위해 온갖 가식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배려와 잘보이고 싶어하는 마음에서 나온 순수한 가식이겠지만 말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보여주는 이 모습을 상대방이 정말 내 모습이라고 생각하면 곤란하게 됩니다. 그런 꾸민모습과 나를 억누른 모습만을 보여주게 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나에게 큰 부담과 스트레스로 다가오게 될 것입니다. 원래 내 모습은 이게 아닌데,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내 모습조차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게 된다면 편안하고 진실된 관계가 될 수 없을 것입니다.

 


 

 

연애자존감, 연애하면서 자존감을 잃지 않는 방법

우위관계를 만들지 말자

 

 

종종 연인들을 보면 누가봐도 뚜렷하게 보이는 우위관계가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어느 한쪽이 일방적인 희생으로 이루어지는 관계, 많이 보셨을 거에요. 당연히 서로 배려하고 자존심을 내세워선 안되지만 연인관계에서는 서로가 서로에게 가장 귀한 사람이여야 합니다. 나만, 또는 상대방만 귀한 관계는 존재하지 않아요. 이렇게 연인관계에서 우위 관계가 정해져 있다면, 두 사람 모두 자기 자신의 모습을 잃어가고 있을겁니다. 사랑해서 그렇다는, 사랑하는데 왜 이렇게 하냐는 말로 본인도 망가지고, 상대방도 망가질 수 있습니다. 이런 관계를 유지하게 되면, 상처받고 온전한 자기자신의 모습을 찾지 못하게 되는데, 그런 관계는 오래 갈 수 없습니다. 건강하지 못한 관계니까요. 때문에 연인 관계는 절대적으로 동등한 관계여야 하며, 서로에게 의지하고 배려하고 지지해주고 응원해 줄 수 있는 관계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연애자존감, 연애하면서 자존감을 잃지 않는 방법

자신의 취미를 버리지 말자

 

 

연애를 시작했다고 해서 내가 그동안 즐겨했던 운동이나, 게임, 사교모임 등 나의 취미생활을 모두 포기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에는 연애가 가장 중요하겠지만 내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많이 주게 된다면 오래 유지하기 힘든 관계일 수 있습니다. 연애를 시작해도 데이트 때문에 취미생활을 버리지 마시고, 서로 시간이 맞지 않는 타이밍을 노려서 평소에 즐기던 취미생활들을 이어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의 취미마저 다 버리고 상대방에게 올인하며 연애를 했는데 그 연애가 끝나게 된다면 감당하지 못할 슬픔을 마주하게 될 겁니다. 본인의 모습을 찾으려면 다시 오랜 시간과 감정을 소비하며 되찾아야 할 것입니다. 모든것엔 균형이 중요합니다. 연애에 매달리지 말고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어느정도 꼭 유지하세요. 오히려 그런 모습 덕분에 건강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도 노블리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