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리 결혼정보

안녕하세요 강남대표 결혼정보회사 노블리입니다

강남대표 결혼정보회사 NO1. 노블리 결혼 자세히보기

Lovely 데이트/HOT키워드

[피부관리팁] 이제 병원 가지말고 셀프 피부관리 하자

노블리 2021. 10. 2. 20:00

 

 

 

 

 

안녕하세 노블리입니다~^^

오늘은 환절기 셀프 피부관리 꿀Tip 알려드릴께요~ 

 

 

연애를 하기 전 피부가 은근히 그 사람의 첫인상에 큰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만 좋아도 깨끗하고 맑아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고 좀 더 어려 보인다고 합니다. 한번 망가진 피부는 돌아오기 힘들 뿐 아니라 정말 많은 노력을 해야 다시 매끈한 피부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매끈한 피부를 가질 수 있을까요? 피부과나 마사지샵에 다니면서 관리를 하는게 최고지만, 비용도 비용이고, 오히려 피부타입은 정말 여러타입이기 떄문에 피부과에 가서 오히려 피부가 상한 경험이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가지고있는 제품들, 그리고 기초적인 습관들로 좋은 피부를 만들 수 있는 피부관리방법을 노블리결혼정보회사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부관리팁, 병원가지 말고 집에서 셀프관리하는 방법 첫번째

매일 매일 선크림을 발라라

 

 

 

 

자외선은 정말정말 피부에 안좋은 적 입니다. 점을 제거했을때에도 절대 햇빛을 보지 말라고 하는것도 바로 자외선때문에 착색이 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햇빛을 보지 말라고 하는것인데요. 여름도 아닌데 왜 선크림을 매일 발라야 할까요? 해는 매일매일 뜨고, 나도 모르게 자외선으로 인해 빠르게 노화가 되어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SP지수가 낮은걸로 매일매일 데일리로 바르는 습관을 들이게 되면, 주름도 조금 더 늦게 생기고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선크림은 너무 끈적끈적하고 하얘져서 싫다고 하시는 분들 많으신데 요즘은 선크림이 촉촉한 수분크림같은 타입으로 많이 나오기 때문에 쉽게 매일 바를 수 있는 선크림을 드럭스토어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한번씩 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타입의 선크림을 구매하셔서 매일매일 꼭 바르도록 하세요.

 

 


 

피부관리팁, 병원가지 말고 집에서 셀프관리하는 방법 두번째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찾아라

 

 

 

본인의 피부 타입은 어떤지 잘 알고 계신가요? 잘못 알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평생 지성인 줄 알았던 사람이 알고보니 수분부족형지성인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타입의 스킨케어 제품을 발랐을때 느끼는 불편한 증상들을 한번 체크해보세요. 예를 들자면, 아무리 수분크림이나 스킨케어를 열심히 발라도 속이 건조한 느낌이 든다, 또는 오후가 되면 금방 화장이 무너지거나, 기름이 많이 올라온다, 얼굴에 열기가 많아서 금방 빨개지는 타입이다, 각질관리가 잘 되지 않는다, 등 본인에게 해당되는 증상들을 체크한 뒤 본인이 하고있는 스킨케어에 대해서 한번 나열해보세요.

예를 들자면, 닦는토너방식으로 스킨을 사용한다, 수분크림만 바른다, 각질케어를 위한 제품이나 노력을 잘 하지 않는다, 아침저녁 폼클렌징으로 세안을 한다, 코팩을 한다, 1일1팩을 한다 등 본인이 피부를 위해 하는 것들을 체크해보세요. 그 뒤 본인의 피부에 문제라고 생각하는 부분들을 체크해보세요. 예를 들자면 화농성 여드름, 블랙헤드, 피지, 각질, 들뜸, 속건조, 거친결을 가진 피부, 건조함, 등등.. 세안부터 스킨케어, 그리고 식습관에서 나오는 문제들입니다. 블랙헤드와 각질은 같은 이유인데요~ 각질케어를 잘못하고 있다는 뜻 입니다. 그럴땐 정샘물 각질 제거방법을 사용해보세요. 클랜징티슈를 물에 행궈낸 다음 살살살 코와 각질이 있는 부위를 폼클랜징(꼭 거품으로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제품 그대로가 아닌!)으로 문질러주세요. 각질케어만 잘해도 어느정도의 피부고민은 반 이상 사라진답니다. 또는 화장솜이나 패드재품으로 닦는토너 스킨법을 사용해보세요. 자연스러운 각질제거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각질을 무리하게 제거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에 필요한 각질도 제거되어 무리하게 각질이 더 올라오게 되고, 피부에도 안좋은 영향을 줍니다. 각질제거는 살~살~한다는 생각으로 하셔야 합니다.

 

 


 

 

피부관리팁, 병원가지 말고 집에서 셀프관리하는 방법 세번째

생활패턴과 식습관을 의심해라

 

 

 

정말 지겹도록 듣는 얘기죠. 피부가 좋으려면 물을 많이 마셔야 하고, 잠을 잘 자야 하며 햇빛도 어느정도 필요하고, 모공을 막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하며(화장을 하고 운동을 하거나, 각질을 쌓아두는 일) 쓰고있는 침구류를 자주 세탁해야 하는 일 등, 쉽고 당연한 얘기라 듣고 넘어가기 일쑤이지만 정말 중요합니다. 바르는것보다 물을 많이 마시고 자는시간 일어나는 시간을 일정하게 지키며, 수면시간을 지키는것, 얼굴에 직접 닿는 침구류나 핸드폰등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손으로 얼굴을 자주 긁거나 만지지 말아야 하는 것, 생각보다 기본적인 것들이지만 지키기 매우 어려운 습관들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건 피부 뿐 아니라 몸에 너무너무 좋은 일이기 때문에, 따뜻한물을 자주자주 마셔주세요. 또 자주 마시는 커피, 음주나 잦은 스트레스성 폭식이나 몸에 안좋은 식습관들이 쌓이고 쌓이면 피부에게도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본인의 피부를 위해 꼭 신경 써 주세요.

 

 

오늘도 노블리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