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리 결혼정보

안녕하세요 강남대표 결혼정보회사 노블리입니다

강남대표 결혼정보회사 NO1. 노블리 결혼 자세히보기

Lovely 데이트/연애,사랑

애착 유형별 연애스타일은?

노블리 2021. 10. 18. 18:13

 

 

 

 

 

 

안녕하세요 노블리입니다~~^^

 

 

 

 

 

오늘은 애착 유형으로 알아보는 연애스타일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아가는 단계인 이 사람!

도대체 어떤 사람인지 모르겠다면?

또는 혹시라도 바람둥이는 아닐지 걱정이 된다면

애착 유형으로 어떤 연애 스타일을 가진 사람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세요~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 애착 유형이 연애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입증되었기 때문에

100%는 아니라도 꽤 적중률이 높을 거에요^^

 

 

 

 

 

불안형

불안형은 연애할 때 상대방의 관심과 애정을 잃을까 봐 불안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연애를 시작하면 관계에 많은 에너지를 쏟는 편인데요.

이들은 연인의 기분과 행동이 조금만 변해도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간혹 예감이 맞을 때도 있지만 대체로 상대방의 행동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아서 관계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에 잘 휘말리고 기분도 잘 상하곤 합니다.

또 자기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전달하는 데에 능숙하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자기 생각을 추측하게 하는 여러 행동을 하곤 하죠.

불안형의 상대를 만난다면 내가 느끼는 기분에 대해서 상대에게 조금 더 상냥하게 설명을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안정형

연인에게 집착하거나 상대방에게 버림받을까 불안해하지 않는 사람들이 안정형에 속하는 사람들입니다.

또 안정형에 속하는 사람들은 친밀감을 불편해하지 않기 때문에 연인과의 친밀함을 누릴 줄 아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관계에서 생기는 다양한 문제들이나 연인과의 갈등 상황에서도 평정심을 쉽게 잃지 않는데요.

심한 감정 기복을 겪는 일도 많지 않고, 원한다면 부정적인 생각이나 감정도 쉽게 떨쳐낼 수 있는 능력을 갖췄습니다:)

그래서 연인과 다투더라도 쉽게 상처를 주거나 대화를 아예 거부하는 일이 없죠.

그보다 상대의 감정을 잘 이해하고 그 사람의 의견이나 비판에 따라 자기 생각과 태도를 바꿔서 유연하게 갈등을 풀어나가는 데에 능숙합니다.

연애하기에도 사랑을 하기에도 안정형의 상대는 가장 좋은 상대가 될 수 있습니다^^!

 

 

 

회피형

회피형 애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상대방과 지나치게 가까워지거나 친해지는 것을 피하려고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연인과 가까워질수록 관계에 더 얽매이고, 자신의 영역이 줄어든다고 느끼기 때문에 정식적으로 사귀는 것보다는 약간 모호한 관계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바람둥이가 되기 쉬운 유형이죠~

이들은 상대와 너무 가까운 사이가 되면 자기가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거리를 두기 위해 무의식적인 노력을 하곤 합니다.

그래서 누군가에게 호감을 느끼다가도 그 사람과 관계가 빠르게 발전하면 갑자기 호감이 줄어든다거나,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완벽한 이상형을 설정해놓고 현재의 연인과 비교해서 상대방과의 친밀감을 줄이는 행동을 하기도 해요.

회피형의 상대와 연애를 하신다면 정말 힘들 것이기 때문에 저는 말리고 싶네요~

 

 

오늘도 노블리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