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리 결혼정보

안녕하세요 강남대표 결혼정보회사 노블리입니다

강남대표 결혼정보회사 NO1. 노블리 결혼 자세히보기

Lovely 노블리/노블리소식

사랑 표현법, 국가별로 살펴보세요!

노블리 2021. 10. 26. 08:28

 

 

 

 

안녕하세요 노블리입니다~~^^

 

 

 

 

오늘은 사랑 표현법에 관한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전 세계의 많은 언어, 문화에서

사랑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함께 보면서

사랑에 대해서 한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요^^

 


 

먼저 `사랑합니다`라는 말을

전 세계의 다양한 언어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어로 사랑합니다

영어로 I love you (아이러브유)

일본어로 あいしてる (아이시떼루)

독일어로 ich iebe dich (이히 리베 디히)

불어로 je t` aime (즈 뗌므)

러시아어로 Я вас люблю (야 바스 류블류)

이태리어로 ti amo (띠 아모)

아랍어로 wuhibbuka (우히부카)

루마니아어로 te iubesc (떼 이유베스크)

포르투갈어로 gosto muito de te (고스뜨 무이뜨 드뜨)

헝가리어로 szeretlek (쎄레뜰렉)

필리핀어로 mahal kita (마할 키타)

네덜란드어로 ik hou van vin (미 아마스 빈)

 

정말 다양한 언어가 있는 만큼

사랑을 표현하는 말도 제각각이네요~

 


 

 

그렇다면 먼저 우리나라에서 고백할 때 많이 사용하는

표현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보통 우리나라는 대표적인 고백/프러포즈 멘트라고 할만한

정확히 정해진 그런 말은 없는 것 같아요.

 

자주 사용되는 표현으로는

결혼식에서 서약할 때

`검은 머리가 파뿌리 되도록 사랑하겠습니다.`라는 표현을

사용하기는 하죠:)

이 표현은 말 그대로 검은 머리(청춘)가 파 뿌리처럼 하얗게 될 때(노년)까지 오래오래 사랑을 이어가겠다는 말이죠.

이렇게 뜻을 써보니 참 로맨틱하네요~

 

 

 

 

우리나라의 이런 표현과 비슷한 표현은 미국에도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당신이 내 마음을 터치다운 했어.` 라는 표현을

사용하곤 하는데요~

럭비에서 터치다운을 넘으면 골라인을 넘어 득점하는 것처럼

미식축구에 빗대어 사랑을 표현하는 표현이라고 하네요:)

 

 

 

 

프랑스에는

`당신은 나의 작은 양배추, 난 매일 밤 당신 꿈만 꿉니다.`

라는 표현이 있다고 해요~

 

 

프랑스 사람들은 대부분의 끼니에

양배추를 사용한 요리를 먹는 다 고하는데요.

늘 곁이 있고 싶고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라는

의미로 볼 수 있겠죠?

그래서 `여보`라고 배우자를 부를 때도

그 대신 양배추라는 단어를

애칭으로 사용하는 때도 많다고 해요.

 

 

 

 

스페인에도 자주 사용되는 사랑표현이 있는데요.

`내가 가진 모든 것은 이제 당신의 것입니다`라는 표현입니다.

스페인 남성의 대부분은 사랑을 마음에 담아두기보다는

바로바로 표현한다고 해요.

스페인의 사랑표현은

짧지만 강렬하고 진솔한 느낌이 드는 표현인 것 같네요~

 

 

 

 

가까이에 있는 중국에서는 어떻게 고백을 할까요?

중국은

`당신의 노예가 되어 살고 싶어요.`

라는 표현을 사용한다고 해요:)

중국의 여자들은 사회적 지위가

다른 나라보다 높은 편이라서

일반 가정에서도 남자가 요리와 빨래 등의

집안일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하는데

그래서 이런 고백법이 생긴 것 같네요~

 

 

 

 

이외에도 여러 나라의 사랑을 고백하는 표현을 소개해드릴게요.

 

독일은

`오! 나의 공주님, 나는 평생 당신의 발자국 위에 키스하며 다닐래요.`

우즈베키스탄은

`난 하늘의 별만큼, 당신의 머리카락만큼 당신을 사랑합니다.`

호주는

`당신 도둑이지? 내 마음을 훔쳐갔잖아`

 

 

다들 하나같이 로맨틱한 사랑 고백 표현인 것 같네요!

 

 

 

전 세계 어디에서 어떤 언어로 사랑을 표현하든지

모두 진심이 가득 담긴 사랑의 표현이라는 점에서는

크게 다르지 않네요.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참 축복입니다.

게다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하고

함께 사랑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고백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오늘 글 재미있게 보시고 성공적으로 고백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노블리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