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리 결혼정보

안녕하세요 강남대표 결혼정보회사 노블리입니다

강남대표 결혼정보회사 NO1. 노블리 결혼 자세히보기

Lovely 데이트/연애,사랑

예비부부가 결혼준비 하면서 싸우게 되는 이유 4가지

노블리 2021. 10. 4. 10:00

 

 

 

 

안녕하세요 노블리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꿈꾸고 그 꿈을 이루려고 함께 미래를 그리며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 그 누구보다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을 텐데요. 먼저 결혼한 사람들은, 결혼을 준비하면서 아주 많이 싸우기도 하고, 헤어지는 커플도 많다고 합니다. 과연 서로 무지 사랑하는 사이에, 행복한 미래를 그리는 와중에 싸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런 갈등들이 쌓여 사이가 나빠지고 불편해지는 일이 많아진다면 결혼준비는 행복함보다 스트레스로 다가올 겁니다. 예비부부가 결혼을 준비하면서 싸우게 되는 이유에는 대표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 노블리결혼정보회사에서는 결혼을 준비하면서 싸우게 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비부부가 결혼준비 하면서 싸우게 되는 이유 첫 번째

종교나 스타일을 강요하는 경우

 

 

 

결혼을 준비하다 보면 많은 선택과 고민의 연속입니다. 둘만의 연애가 아니라 이제는 각자의 가정에서 뿌리를 내리는 것과 같은데요 결혼식은 어디서 몇 시에 언제 할지, 신혼집은 어디가 좋을지, 어떤 집이 좋을지, 또 예물은 어떻게 할지, 정말 많은 문제를 함께 결정하고 선택해야 하는데요. 결혼 전엔 본인의 취향대로 혼자 결정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모든것을 함께 결정해야 합니다. 예비부부가 결혼준비중 가장 크게 싸우는 이유중 하나, 바로 종교인데요. 상대방의 의견이나 취향을 중시하지 않고 본인의 의견을 강요하고 집안분위기를 강요해서 종교활동을 함께하길 바라는 경우가 있는데 그로인한 트러블은 결코 존중 없이는 해결할 수 없고, 결코 작은 트러블이 아닌 문제라 큰 싸움으로 번질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가족 간의 불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 크게는 파혼까지 나올 수 있으니 서로에게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예비부부가 결혼준비 하면서 싸우게 되는 이유 두번째

결혼 비용에 대한 문제

 

 

 

돈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게 현실입니다. 결혼을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다투는 이유중 하나는 결혼 비용에 대한 문제입니다. 아무래도 연애와 결혼은 다르기 때문에, 연애 후 결혼을 하려다 보면 상대방의 재정상태에 대해 정확히 모르고 있었기 때문에 비용에대한 다툼은 거의 없었겠지만 결혼 준비를 시작하게 된다면 가장먼저 직면하는 문제가 바로 돈 문제 일겁니다. 신혼집, 예식, 예물, 신혼여행, 결혼 후 경제권, 경조사에 대해, 등등 결정하고 해결해야 할 일들이 산더미인데요. 서로 통장을 오픈하게 되는데, 어느 한쪽이 경제적으로 충분한 준비가 되지 않았을 때 무시한다거나 자존심을 상하게 한다면 처음 결혼준비부터 많이 마음이 상한채로 시작할텐데요. 최악의 경제적인 문제중 하나는 무리한 예단이나 예물을 요구하는 것 입니다. 한쪽에서 무리하게 비용부담을 강요하게 된다면 가족얘기가 나오기 때문에 큰 싸움으로 번지게 될 수 있습니다. 결혼을 준비할 때, 서로 경제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예상 비용을 철저하게 계획하는 것, 그게 바로 최대한 다툼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예비부부가 결혼준비 하면서 싸우게 되는 이유 세번째

"옆집 누구는.. 내친구 누구는..." 남들과 내 결혼준비를 비교할 때

 

 

 

 

결혼준비할때 예비부부가 가장 많이 다투는 이유중 하나, 바로 비교인데요. 연애시절에도 비교하는 모습은 싸움을 부르지만, 결혼은 더 큰 문제이기 때문에 예민할 수 밖에 없는데요. 결혼을 준비할 때 주변에서 많은 결혼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참고하게 됩니다. 이때 주변 사람들과의 비교를 하며 상대방에게 무리한 요구를 하거나 무안을 주게 된다면 당연히 다툼으로 이어지게 된답니다. 친구는 뭐를 받았고 어떤걸 했다는 둥, 각자의 경제적환경과 생황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당연히 같을 수 없는데 그런 작은모습들까지 하나하나 비교하며 "집은 어떻다 예문 예단은 어떻다 결혼식을 어떻게 했다더라 우리는?" 이런 이야기를 한다면 서로 마음이 상할 뿐 아니라 최악의 경우 파혼까지 할 수 있습니다. 결혼을 준비하게 되면서 원하는 모든 것을 충족하는건 힘든 일이라는 것, 인지해야하고, 사소한 것이라도 비교는 서로에게 독이 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야 합니다.

 

 


 

예비부부가 결혼준비 하면서 싸우게 되는 이유 네번째

"지금 내가 누구랑 결혼하는지 모르겠다." 부모님의 지나친 개입과 간섭

 

 

 

서로 사랑하는 두 사람이 만나 함께 하기로 약속하고 가족이 되는 과정이 결혼이지만, 결혼은 두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라 집안 간의 만남이라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두사람이 잘 맞더라도 가족이 맞지 않다면 결혼과정뿐만 아니라 결혼을 하고 나서도 큰 트러블이 자주 일어나게 됩니다. 서로 다른 집안이기 때문에 가족의 취향, 결혼 비용, 방식, 예단예물, 일정, 위치  등 조율해야 하는 것이 참 많은데요. 양 집안에서 어느 한쪽도 양보하려 하지 않게 된다면 굉장히 큰 싸움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때문에 양가에서는 결혼의 주인공인 예비부부의 의견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태도가 필요하고 자녀의 결정을 존중해주는것이 필요 할 것입니다.

 

 

오늘도 노블리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